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정보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개인 공인인증서의 인증기간은 1년 정도이기 때문에 한번 발급받아 놓으면 1년 동안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빨리 흘러가고 만료기간은 생각보다 빨리 찾아오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또는 갱신을 해줘야 계속해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과 갱신의 차이는 재발급은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는 것이고 갱신은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기간을 늘려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만 공인인증서 갱신은 아무때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고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기간을 놓치면 갱신을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조금 더 귀찮지만 마음 편히 재발급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기 위해서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의 인터넷뱅킹으로 이동해줍니다.

▲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해줍니다.

▲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를 찾아 이동해줍니다.

▲ 갱신하고 싶은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제 공인인증서의 만료기간은 아직 많이 남았기 때문에 갱신을 하지 못합니다만 절차는 재발급과정과 비슷합니다.

▲ 공인인증서 갱신은 재발급과 달리 조금 더 간소화된 절차만 진행하면 됩니다. 보안카드의 정보와 이메일 등의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갱신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재발급과 마찬가지로 저장경로와 새로운 인증서 암호를 설정해주면 공인인증서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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