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디스코드(DISCORD)

디스코드 아야나 명령어 사용법

@_@7 2019. 5. 19. 16:22

19번째 게시글

 

오늘은 어제 알아보았던 디스코드 노래 봇 rythm에 이어서 다른 노래 봇인 아야나(Ayana) 노래 봇을 초대하는 방법과 명령어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야나는 제가 가장 처음 썼던 노래 봇 이기도 합니다.

노래 봇의 존재를 처음 알고 검색을 했을 때 연관 검색어에 뜰 정도로 많이 쓰고 있구나 생각해서 써보자고 생각했었습니다. 어제 말씀드렸다시피 요즘 대세 노래 봇은 리듬 봇인 건 맞습니다만 아야나는 노래 봇 기능 외에도 쓸만한 기능들이 있으니 아야나도 한번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아야나 노래 봇을 초대하기 위해선 어제처럼 봇 온 디스코드 사이트로 가줘야 합니다.

 

봇 온 디스코드 사이트 주소 ▶ https://bots.ondiscord.xyz/

아야나 노래봇 바로 초대하기 ▶아야나 노래봇 디스코드로 바로 초대하기

 

봇 온 디스코드 사이트로 갔다면 검색창에 ayana를 검색해줍니다.

옛날에는 홈화면에도 있었지만 지금 들어가 보니 없었습니다.

 

ayana를 검색하면 아래 애니 캐릭터같은 프로필이 나옵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노래 봇 기능과 고음질 음악 적당한 유틸리티가 있다고 합니다. Add to Server를 눌러서 디스코드 서버에 초대해줍니다.

초대하기를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추가할 서버를 선택해 주고 승인을 눌러줍니다. 밑에 있는 권한들은 딱히 건들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승인을 누르면 로봇인지 확인 체크를 하면 아야나 초대는 끝납니다.

 

아야나는 리듬봇과 다르게 노래를 듣기 위해서 음성 채널로 들어오도록 해줘야 합니다. 음성 채널로 오게 하는 명령어는 =m j 입니다. 여기서 m=music j=join 입니다 명령어들은 줄임말로 할 수 있습니다.

 

=m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음악 관련된 명령어들이 전부 나옵니다.

 

간단하게 쓸만한 명령어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m j : 아야나 음성 채널로 초대

=m p (노래 제목 또는 유튜브나 사운드 클라우드 링크) : 노래 재생

=m q : 노래 리스트 확인

=m np : 현재 재생되는 노래 확인

=m pg : 노래 리스트 전부 삭제

=m d(노래 번호 또는 노래 제목) : 노래 삭제

=m s : 현재 재생되는 노래 스킵

=m sf : 노래 순서 섞기

=m r (on/one/off) : 노래 반복 설정 

on : 반복 재생 one : 한번 반복 off : 반복 해제

=m l : 아야나 음성 채널 떠나게 하기

 

여기까지가 아야나의 노래 명령어를 살펴봤는데 처음 이용하면 헷갈릴 수도 있지만 몇 번 이용하다면 명령어를 다 외우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처음에 이야기했던 것처럼 아야나의 다른 기능을

쓸 수 있는 명령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help라고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사용 가능한 모든 명령어가 나옵니다. 엄청나게 많은 걸 볼 수 있는데 저는 사실 FUN 항목의 =flipcoin 정도 밖에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플립코인은 동전던지기 기능이라고 볼수 있는데 친구들끼리 팀을 정하거나 할 때 재밌게 이 기능으로 팀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H 나 T로 앞뒤가 나뉘게 됩니다. 이건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T면이 많이 나오는 느낌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야나 명령어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 노래 기능 말고도 다른 유틸 기능들이 있어서 잘만 사용한다면 좋은 봇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엔 다른 좋은 봇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5/18 디스코드 리듬봇 추가 사용법 보러가기